안녕하세요. 지난가을, 결혼과 함께 좋은 집을 만났어요. 우리의 첫 집을 하나씩 채워나가며 우리만의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집을 어떻게 꾸며야 하나 많이 고민했는데, 화려하지는 않지만 질리지 않게 감각적인 디자인의 가구와 소품을 선택했습니다. 좋아하는 것으로 하나씩 채워나가며 저희만의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Contents Stories
심플한 공간에
식탁과 조명을
포인트로 꾸민 집
모던한 디자인과 공간 활용이 돋보이게
비교적 작은 평수의 아파트라 이것저것 두기보다는 필요한 것만 배치해 간결하게 스타일링 했어요. 깔끔하고 차분한 느낌의 거실 한가운데 포인트가 될 식탁을 두었어요. 다이닝 삭탁 겸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요. 대리석 질감의 폴리싱 바닥과 모노톤의 가구를 매칭해 모던한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듯해요.
간결한 느낌으로 클래식하게 꾸민 공간
보시는 것처럼 집의 전체 톤은 주가 화이트&그레이 로 모던한 느낌의 홈 스타일링을 연출했어요. 대신 과감한 가구를 두어 포인트를 주었어요. 집이 넓지 않아 오히려 과감한 가구를 선택한 게 잘한듯해요. 너무 자잘한 가구만 있으면 집이 더 좁고 조잡해 보이거든요. 집안의 바닥은 모두 연한 그레이 톤의 폴리싱 타일로 깔아서 좀 더 넓어 보여요.
주방의 포인트가 되는 케노샤 식탁 & 식탁등
저희 집에서 가장 포인트가 되는 가구를 꼽자면, 바로 요 식탁과 의자에요. 화이트 톤으로 심플하게 꾸며진 이 주방 공간에 딥 한 컬러의 식탁과 로즈 골드의 식탁등을 배치해 무게감 있는 느낌을 한껏 살려봤어요. 식탁은 다이닝 테이블, 책상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이 포인트에요. 오크 원목만의 몰딩 디테일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느낌이 더해지는 것 같아요.
가구를 최소화하고 실용성은 높인 공간
단순, 심플을 추구하는 우리 부부의 콘셉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공간인 것 같아요. 마음에 드는 2인용 소파를 찾는데 힘들었어요. 이곳저곳 가구 매장도 여러 군데 돌았지만 편하고 마음에 쏙 드는 소파를 구매할 수 없었어요. 그러다 얼마 전 시몬스에서 출시한 소파를 보고 바로 들이게 되었어요. 크롬 금속으로 만들어진 다리가 튼튼하고 천연가죽을 사용해 착석감이랑 내구성이 좋아요. 6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팅 기능도 있어 휴식에 안성맞춤이에요.
화이트와 실버의 고급스러운 조화
주방의 톤도 그레이와 화이트톤이라 웬만한 가전제품은 모두 화이트&실버로 통일했어요. 심플한 걸 추구하는 저희 부부는 필요한 것 만 두자는 주의여서 다행히 살림살이가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라 주방의 상부장을 없앴어요. 주방이 좁은 편이라 상부장 때문에 더 답답해 보이더라구요.
겉은 슬림 하게 속은 넓게,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
가성비 좋은 냉장고를 만나 공유하고 싶어요. 하이마트 자체에서 만든 4도어 냉장고인데요, 출시한지 얼마 안 된 신제품이에요. 좁은 주방공간에 딱 알맞는 세미빌트인 냉장고, 가구처럼 알맞게 딱! 들어가더라구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냉장고를 만났어요.

여백이 느껴지는 저희 집이 참 마음에 들어요. 당분간은 차분한 집에서 살듯하지만 내년엔 또 다른 시도를 해보려고요. 이번 집들이를 통해 작지만 소소한 변화에 즐거움을 느끼고 있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제 막 집을 꾸미려고 참고하시는 분들께 이 글이 영감을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위 내용은 하이마트가 하이홈스 및 노하우 제안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 이미지 내 배치된 상품과 태그로 연결된 상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 속 모든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