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와 온라인 개학이 시행되면서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요즘, 거실을 서재처럼 만드는 서재형 거실 인테리어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멋지게 인테리어 된 서재형 거실 인테리어를 보면 저절로 책도 읽고 싶을 것 같은데요. 롯데하이마트 고객님들은 서재형 거실을 어떻게 꾸몄는지 보러 가실까요~?
Contents Stories
책 읽고 싶어지는
서재형 거실 인테리어
집 안에 마련한 어린이 도서관 인테리어
롯데하이마트 “라이큐” 고객님의 집입니다. 꿈꿔왔던 인테리어가 많았지만 아이들이 좀 더 크면 상황에 맞춰서 하기로 하고 소품이나 가구만으로 간단하게 홈 스타일링을 했다고 합니다. 심플하고 베이직한 스타일을 선호해서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아늑한 느낌의 가구와 소품을 선택했어요.
홈 도서관이 모티브여서 집 앞에 있던 자주가던 도서관 구조로 배치를 했습니다. 책장을 큰 책장 앞에 작은 책장 두개를 ㄱ 자로 배치했는데요. 이런 배치는 도서관처럼 책을 고를 때 재미를 주는 요소가 됩니다. 아이들이 크면서 책과 친해질 수 있게 만든 고객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인테리어인 것 같습니다:)
낮은 책장으로 넓어 보이는 서재형 거실 인테리어
한 눈에 봐도 깔끔하면서 근사하게 인테리어 된 이 집은 롯데하이마트 “나니하니” 고객님의 집입니다. 넓은 벤치형 소파와 책상을 직접 디자인 했다고 합니다. 벤치형 소파와 함께 넓은 테이블을 함께 두어서 가족들의 휴식과 업무를 책임지는 공간으로 탄생했습니다!
서재형 거실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소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소파는 휴식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고 독서도 편하게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벤치형 소파만큼 서재형 거실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가구가 또 있을까요?
서재이자 홈오피스 공간 거실 인테리어
롯데하이마트 “우주를 담은 집” 고객님의 거실입니다. 심플하고 미니멀한 서재겸 홈 오피스 인테리어인데요. 아트월을 철거하고 모듈식 가구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모듈식 가구는 공간과 용도에 맞춰서 배치를 쉽게 바꿀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책상 쪽 선반은 책과 서류를 보관하는 책꽂이로 주로 사용하고, 종종 인테리어 소품을 올려둔다고 합니다. 오픈 된 형태의 선반은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놓기에 좋은 요소!! 선반에 매일 읽는 책만 꽂아두어도 인테리어 효과를 느낄 수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간, 거실 서재
내추럴한 컨셉의 서재형 거실이 있는 이 집은 롯데하이마트 “하니샘” 고객님의 집입니다. 아이가 책을 좋아해서 아이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가족이 되기 위한 공간으로 만들려고 거실을 서재화 했다고 하는데요.
서재형 거실에서 또 다른 포인트는 바로 조명!! 어두운 공간에서 책을 읽거나 여러가지 작업을 하면 눈 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큰 인테리어 시공 없이 간단하게 서재형 거실을 만들고 싶다면 책장, 큰 다이닝 테이블과 함께 밝은 조명을 설치해보세요!
가족들이 함께 취미도 즐기고 책도 읽는 따뜻한 서재형 거실
롯데하이마트 “동동이맘” 고객님의 집 입니다.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가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쌍둥이 자녀가 있는데 거실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공간이라 최대한 밝고 따뜻한 공간으로 꾸미려고 했다고 합니다.
최대한 심플하고 따뜻하게 인테리어 하고 싶어서 몰딩도 최대한 티 안 나는 걸로 했고, 흰색 벽지에 짙은 원목색 방문으로 바닥과 이어지는 느낌으로 꾸몄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기본 바탕을 최대한 심플하게 만들면 가구들이 더욱 돋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저절로 책 읽고 싶어지는 서재형 거실 인테리어 5
※ 위 내용은 하이마트가 하이홈스 및 노하우 제안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 이미지 내 배치된 상품과 태그로 연결된 상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 속 모든 상품